서비스 진행 시 필독사항

* 주의 *

이 글을 끝까지 읽지 않은 분들은 안타깝지만
“절대” 저희에게 중재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농담이 아닌, 진심입니다.
그러니 꼭 꼼꼼하게 끝까지 읽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나는 층간소음 때문에 약 5년 동안
2번의 이사, 정신과 상담, 변호사 상담 등
내 인생은 어느새 층간소음으로부터
해결과 탈출에 있었다.
 
내가 성격이 예민해서? 그럴 리가……. 
내 스스로도 많이 탓하고 뉘우치기도 했지만
가해 세대의 반응이 나를 처참하게 만들었다.
조금만 더 조심해주고 배려할 수 있음에도
그렇지 않았으며 오히려 예민한 사람으로
치부해 버리는 행동들……
정말 사람들이 싫어졌었다.

이 많은 경험과 정보를 통해 나와 같은 사람들이
더 이상 발생이 안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층간소음 중재센터를 만들었으며 이를 통하여
가해세대로부터 탈출이 되었으면 한다.
그럼 어떻게 해야지
가해세대에 힘 있는 전달을 할 수 있을까?
“ 가해세대 고의성 입증”
이 고민을 많이 했으며 어떻게 하면
가해세대의 고의성을 입증받을 수 있을까?
결론은 객관적인 소음 측정과 소명 자료, 층간소음 일지,
내용증명, 관리사무실 진술서 및 지금까지의
가해세대와 진행 상황 등의 자료를 모아
 법적으로 해결하는 것에 초점을 뒀다.
법원은 수인한도를 초과하는 등가소음도
데시벨(db) 자료를 증거를 요구하고 있으며 
이것에 중점을 두고 층간소음 중재센터를 만들게 되었다.
대부분의 층간소음은 연속적으로 발생하지 않으며
막상 측정할 때 시끄럽지 않다면,
결국 객관적으로 층간소음이 없는 것으로 보이고
오히려 피해자만 예민한 사람으로 치부 받게 된다는 것이다.
 
또한 이웃사이센터나 법원 외부감정은
가해 세대에게 알리고 측정하기 때문에
결국 객관적인 자료로는 불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나는 위 상황에 대하여 고민을 많이 하였고
이에 대한 해결로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2주(14일)동안 층간소음 자가측정기를 통한
객관적인 자료

​​​​​​​​고의성 입증을 하기 위한
비즈니스 모델 자료

이 자료뿐만 아니라 관리사무소 진술서, 층간소음 일지,
병원 기록 등의 자료를 가지고
층간소음 중재센터 법무팀이 준비한 내용증명 2회와
측정보고서 등을 통하여 가해세대에 통보하는 것이다.
 
즉 가해 세대에서 층간소음을 발생시키지 않고
생활할 수 있음을 알려주기 위함이다.
 
만약 이런 과정 후에도 변화된 행동이 없을 시
위 객관적인 자료들을 가지고 나홀로 소송 및
층간소음 중재센터 법무팀을 통한 2차 행동을 추천한다.
위 자료를 가지고 소송을 진행하게 되면
가해세대는 변호사 선임 등 재산상의 피해가 발생하므로
분명 기존과 다른 행동을 보이게 될 것이다.
 
나홀로 소송이 아닌 층간소음 중재센터
법무팀을 통해 소송을 진행 할 경우
 위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진행되며
저렴한 비용으로 선임해드릴 것을 약속드린다.

나는 위와 같은 서비스를
기존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객관적인 데이터/ 측정보고서와
층간소음 중재센터 법무팀이 준비한
내용증명서 2회 등을 한번에 해결하는
One-Stop- Process를 출시하게 되었다.


​​​​01

환경부에 정한
소음측정기 조건


02

수인한도를 초과한
데시벨 데이터


03

데이터 컨버팅을 통한
측정보고서


04

층간소음 중재센터 법무팀이
준비한 내용증명서 2회

05

공동주택 관리사무실 진술서
및 객관적 자료

06

층간소음 일지 및 가해세대와
진행되었던 자료 등

전략적 계획은 비즈니스가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디자인 전략은 디자인 사고 의 원칙을 비즈니스 전략 의 구조에 적용하여 궁극적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방식으로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위 내용을 한 번의 서비스로
약 3~4주 이내에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만약 위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다음의 내용을 부탁드린다.
01

층간소음 중재센터 사전설문지에
최대한 자세히 작성하기

간소음이 윗집에서 발생하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세대에서 발생하는 것인지를 구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벽에 손을 밀착해보면 된다.
바로 윗집에서 소음이 발생할 경우,
소음만 들리고 진동은 느껴지지 않는다.
반면, 다른 세대일 경우에는
소음이 들리면서 진동도 함께 느껴진다.

만약 층간소음을 겪고 있다면 그 소음의 출처를
분명하게 살펴보고 접근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통상적으로 소음의 근원이 윗집일 확률이 65%,
다른 세대에서 발생하는 소리일 경우가 35%로
층간소음이 꼭 윗집에서만 발생하는 소리가
아닐 수도 있음을 부인해서는 안 된다. 
02

상담 및 문의는 카카오채널(층간소음중재센터) 또는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 >익명Q&A 게시판에
작성하면 된다.

층간소음 중재센터는 결제 전에도, 결제 후에도
모두 비대면으로 상담이 진행된다.
이 부분 참고하여 연락 바란다. 
동시간대 상담하는 사람이 많아 효율적인 상담을 위해
​전화 상담은 일절 진행하지 않는다.
또한, 절차 및 진행 과정은 홈페이지 영상 및 자료에
자세히 적혀있으니 꼼꼼하게 읽어보시고
상담 신청을 해주셔야 한다. 
홈페이지에 정말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카카오톡채널으로는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따로 하지 않은 편이다.
질문을 주시면 그거에 대한 답변만 카카오톡채널에서
드리고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감사드린다.
03

소음 측정 시 수인한도
(등가소음도)가 안 나왔을 경우

현재 수인한도가 주간 43dB, 야간 38dB에서
주간 39dB, 야간 34dB로 변경되었고
4dB은 정말 큰 차이이기 때문에
수인한도(등가소음도)가 나올 확률이 전보다 크다.
하지만 만약 수인한도가 나오지 않을 경우,
본인도 소음의 근원지에 대해 다시 생각할 필요가
있음을 권고한다.
위 내용을 꼭 숙지해주길 바라며
층간소음으로부터 해방을 기원한다.
 
층간소음 중재센터 운영자 올림.